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로그로 돈벌기에 대해서

by 도라에몬쟈야키 2022. 10. 6.
반응형

블로그로 돈 벌기

 

 


요즘에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하기도 합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블로그입니다. 이야기를 처음 들어 보신 분들은 잘 없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제 주변에도 글만 잘 써서 한 달 월급을 보러 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실제로 가능한 일일까 고민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제가 이 분야에 있어서 일해 본 경험을 솔직하게 털어내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하면 무엇을 얻을 수 있나

 


물론 글만 쓴다고 해서 한 달에 몇백만 원씩 쉽게 벌어 가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조금만 신경 써서 쓴다던지 몇 가지 꼼수를 통해서 그렇게 벌어갈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방법을 아는 것인데 이 공간에 간단하게 몇 자로 다 털어놓기는 힘든 일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재능기부를 하듯이 인터넷상에 조금만 찾아보면 어떻게 하면 되는지 방법을 올려놓았으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그걸 찾는 것조차 귀찮은 분이라면 제가 앞으로 차근차근 올려 보도록 할 테니 그것이라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단순히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 외에도 여러 가지 이익을 볼 수도 있습니다. 바로 첫 번째로 이야기드릴 것이 협찬입니다. 맛집부터 시작해서 화장품이나 운동 옷이 라던지 여러 가지 부분에 있어서 광고를 필요로 하는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그 업체들과 함께 일을 하는 것인데 직접 연락을 하는 것이 아니라 체험단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한 달에 최소 50만 원 정도는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 외식할 때 웬만해서는 제 돈으로 사 먹을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작성하고 진행한다면 그것보다 더 많이 받을 수 있긴 한데 귀찮아서 그렇게까지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자기 공부가 되고 생각이 정리된다는 점입니다. 저는 사실이 부분을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콘텐츠를 쉽게 접하면서 보기는 하지만 직접 만들지는 잘 못합니다.남들이 봤을 때 있어 보이게 컨텐츠를 제작하는게 어렵다는게 아니라 단순히 정보를 모으고 그것을 나만의 스타일로 발행하는 것을 쉽게 여기지 못합니다.

 

학창시절에 소설 책 읽는 걸 좋아하는 친구들은 많았지만 독후감 쓰는 숙제를 싫어 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그러나 우리는 모두 다 알고 있습니다.독후감을 쓰는 것처럼 글을 작성하는 것 자체가 우리 인생에 있어서 얼마나 많은 도움을 주는지 말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내가 배웠던 것을 다시 한 번 복습할 수 있고 내가 알고 있는 분야를 정확하게 정리해 볼 수 있으며 잘 모르는 것이라면 정보를 더 탐색해서 지식을 보충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처음에는 글을 쓰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어떤 분이 일지라도 시간이 흘러가면서 점점 더 하나의 컨텐츠를 만드는데 많은 시간이 들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실 겁니다. 즉 정보를 수집하고 글을 쓰는 능력 자체가 올라가는 것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는 특히 취업을 준비 중인 분들께 많이 도움이 되실 것 같은데 그 자체가 하나의 스펙이 된다는 점입니다. 마케팅 이라던지 광고 쪽으로 진학을 결정하신 분들은 당연하고 그 외에 어떤 기업이 되는지 요즘에는 홍보가 중요하기 때문에 개인 SNS를 잘 운영한 사람의 능력을 굉장히 높이 쳐줍니다.


제가 예전에 관련 분야의 교육을 받으면서 한 교수님을 만났는데, 그 교수님은 실제로 학과에서 수업을 진행하며 블로그를 키워 그것을 포트폴리오로 작성하도록 만들었습니다. 결과 그 자체만으로도 취업을 한 친구들이 대단히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바로 귀찮음입니다. 이것을 단점이라고 말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실제로 무엇인가를 정리하고 글로써 만드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글로 만드는 것도 쉽지 않은데 영상으로 만드는 것은 얼마나 어렵겠습니까.

 

 

따라서 많은 분들이 콘텐츠 창업에 진입함에 있어서 유튜브보다는 블로그 라던지 인스타그램 같은 SNS를 먼저 추천하는 바입니다. 실제로 제가이 글을 작성하는 시간으로 보면은 유튜브에 콘텐츠 하나 만드는 시간에 비교해서 10분의 1도 들지 않는 수준입니다. 더 사실적으로 말씀드리자면 100의 1 혹은 1000분의 1의 이도 들지 않습니다.

 

 

그러니 시작부터 대단히 많은 돈을 벌갰다는 마음가짐으로 하기보다는 일기를 써 본다라는 느낌으로 진입을 하시거나 혹은 밥 한 끼라도 내가이 공간을 잘 꾸려 냄으로 인해서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해 보자라는 생각으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 시간이 쌓이면 언젠가 나의 중요한 커리어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