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돈을 은행에 넣어 두더라도, 어떤 예금 상품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수익이 달라집니다. 그렇다면 지금 예금 이자가 가장 높은 은행은 어디일까요?
예금 이자 높은 은행 1위
현재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곳은 바로 수협은행이었답니다. 물론 각각 우대 금리라던지 특판 상품을 이용하면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겠지만, 요즘에는 낚시성 상품처럼 실제로 수령이 불가능할 정도로 어려운 조건이 붙는 정기 예금들도 있어 이러한 것들은 제외하고 비교하여 보았습니다.
sh 첫만남 우대 예금
그런 의미에 있어서 첫번째로 눈여겨 볼 만한 상품은 수협에서 나온 첫만남 우대 예금입니다.
보통의 은행들은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처음 계좌를 만드는 사람들에게는 높은 수준의 이자를 제공하면서 정기 적금이나 예금을 들 수 있게 합니다. 그러한 상품으로, 이제까지 수협에 통장을 만든 적이 없는 분들이라면 이용해 보실만한 상품입니다.
수협 첫만남 우대 예금 조건
특히 이 상품의 경우에는 목돈을 굴리고 싶은 모든 사람들이 만들기 좋은 정기예금이라서, 작은 돈이라도 조금이나마 더 높은 금리를 취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릴만 합니다.
물론 여기에도 단점은 존재합니다.
첫번째로는 가입 금액에 한도가 있다는 것입니다. 해당 내용을 보시면, 100~1000만원 사이에만 상품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회 초년생이나 가지고 있는 작은 여유자금을 굴리고 싶은 분들에게만 메리트 있는 이자로 보이실 것입니다.
그러나 재테크에 진심인 분들은 다들 공감하시겠지만, 귀찮다고 해서 한 계좌에 돈을 다 넣어두는 것이 아니라 금리를 비교해 보며 여러 군데에 나눠 서 예금을 들어둔다면 시간이 지났을 때 수령하게 되는 수익이 다르기 때문에 부지런하게 찢어서 놓는 것이 좋습니다.
때문에 우리는 이 상품에서 최고 우대금리를 적용받기 위해서도 부지런하게 다음의 적용 기준에 부합하도록 행동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개인 정보를 제공한다거나, 또한 만기 전까지 스마트폰 뱅킹을 통해서 추천을 진행하여 최대 금리를 노려야 합니다.
특히 이 상품의 경우에는 5만개만 한정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천만원 이하의 목돈을 예금으로 굴리고 싶은 분들은 너무 늦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협 은행 헤이 정기 예금
그렇다면 예금 이자 높은 수협은행에서 첫 거래가 아니라면 높은 수준의 금리를 받을 수 없는 것일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헤이 정기예금의 경우에는 누구라도 4퍼센트의 이자를 수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헤이 정기 예금 조건
특히 해이 정기예금의 경우에 좋은 점은 예치해 넣어둘 수 있는 비용도 구간이 넉넉하며, 이미 수협을 이용하고 계시는 분이라고 할지라도 만들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간은 3~12개월로 나뉘며, 금액은 10만원에서 2억원으로 아주 소량의 금액부터 시작해서 큰 여유자금까지 목돈으로 굴릴 수 있습니다.
만약에 2억 원 이상의 돈을 예치해 두고 싶으면 어떡할까요? 가능은 하지만 중복으로 만들어진 계좌에 관해서는 모든 금액을 합산하여 최대 2억 까지만 해당 금리를 제공해 준다고 하니 이 부분에 있어서 꼼수는 통하지 않을 듯합니다.
또한 1년 동안 돈을 묶어두는 것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6개월까지도 4%의 금리를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에 부담감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물론 앞으로 금리인하의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은행의 정기예금이나 적금도 앞으로 이자가 낮아질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기간을 길게 잡고 넣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제 생각에는 미국이 금리를 앞으로 내린다고 하더라도 한국과 미국의 금리차이가 워낙 나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한국은 쉽게 내릴 수 없을 것으로 고려됩니다.
그러니까 너무 길게 목돈을 묶어두느라 부담스러워하지 마시고 짧게 기간을 잡고 가는 것도 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추천드릴 만합니다.
이상 여기까지 예금 이자 높은 수협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정기예금 상품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