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자유 여행 준비
일본이 무지자 여행을 오픈하며 많은 분들이 여행을 준비하고 또 떠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자유롭지만은 않기 때문에 준비하고 알아가야 할 것들도 있습니다.
해서 오늘은 일본 여행을 준비하며 알아야 할 부분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일본은 지금 백신이 필수가 아닙니다. 또한 격리도 면제가 되어있기 때문에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 돌아왔을 대도 백신 접종 여부에 상관없이 격리가 면제되기 때문에 빠르게 일상생활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도쿄를 기준으로 하여 가장 추천하는 여행 기간은 봄인 4월에서 5월, 그리고 딱 요즘 시기인 10월부터 11월입니다. 이때는 많이 덥지도 춥지도 않으며 비가 많이 오지 않아 여행하기 좋습니다.
현재 10월, 11월을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10월은 평균 최저기온 15도가량, 최고기온은 21도가량이라고 합니다. 선선한 가을바람을 느끼실 수 있으며 11월에 여행을 계획하였다면 그보다는 옷을 따듯하게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최저 약 9도씨, 최고는 약 16도씨가량이 됩니다.
일본 입국 준비
아무리 규제가 풀렸다고는 하지만 아무것도 필요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그럼 필요한 서류는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백신 접종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3차까지 맞은 경우 이 서류로 입국할 수 있으며 아닐 시에는 72시간 내에 받은 pcr 음석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규제가 풀렸다는 소리만 듣고 주사를 맞지 않은 분이 아무런 준비 없이 공항에 도착하면 곤란한 상황이 펼쳐질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반드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일본 환율 환전 정보
2022년 110월 14일 기준 일본의 엔화 환율은 970.68입니다. 이렇게 환율이 떨어진 적도 없다고 하는데 그래서 일본 여행을 더 많이들 떠나시는 것 같습니다.
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환전을 해야 하는데 반드시 미리 해서 가시길 바랍니다. 환전 효율이 가장 좋지 않은 곳이 바로 공항이기 때문입니다. 국내 은행은 우대 서비스를 받으면 최근 비슷비슷한 수치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가장 낮은 환전 수수료를 본다면 10월 4일 기준 kdb산업은행이 살 때 팔 때 1.5로 가장 낮은 수치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보통 1.75퍼센트로 비슷한 수준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본 가볼 만한 곳
오늘은 일본 중에서도 수도인 도쿄를 중심으로 가볼만한 곳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도쿄 디즈니랜드
정확하게는 도쿄에 있는 것이 아니라 지바현에 있습니다. 우리가 모두 다 아는 그 디즈니 테마 카프입니다. 1983년 개정하였고 여러 가지 테마로 나뉜 구역별로 놀이기구나 구경할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음식이나 음료는 비싼 편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미리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입니다.
말씀드리는 김에 디즈니씨도 함께 소개해볼까 합니다. 이곳은 디즈니랜드 바로 옆에 있으며 이 곳은 지은이 최단기간 가장 많은 방문객이 온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름처럼 안에 들어가면 마치 해안 마을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데 걸어 다니는 것만으로도 모든 곳이 포토존이고, 모든 공간이 어트렉션인 것 같은 감상을 줍니다.
2. 도쿄타워
일본 드라마나 영화, 소설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곳에 대한 로망이 있을 것 같습니다. 도쿄 미나 타구에 있는 전파탑으로 높이가 무려 333미터나 된다고 합니다. 붉게 빛이 들어온 야경으로 유명한 장소인데 실제로 방송 전파를 송출 신하는 장치입니다.
일본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꼽히는 오사카의 마천루보다 33미터가 더 높다고 합니다.
3. 도쿄 스카이 트리
이곳도 전파탑입니다. 이야기를 하다 보니 전파탑만 소개하는 것 같아 당황스럽습니다.
이곳은 세게에서 가장 높은 자립식으로 되어있는 탑으로 2012년에 완공되었다고 합니다.
4. 롯폰기 힐스
도시 재개발 프로젝트로 새워진 주상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사이즈도 굉장히 크며 이 건물 때문에 이 일대는 고급 부촌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이곳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미술관도 있기 때문에 전시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댓글